기초 조사 |
|
---|---|
동아리 선정 |
|
동아리활동 부서 안내 |
|
가) 자율 동아리 조직표
순 |
동아리명 |
운영 계획 |
장소 |
지도교사 |
대표학생 |
인원 (명) |
1 |
에코로운 |
개인, 단체 에코활동을 찾아 실천해보고,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캠페인을 통해 주변에 알리기를 실천한다. |
2-5 교실 |
임○○ |
추○○ |
8 |
2 |
과학실험 동아리 |
평소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우던 과학을 실험을 통해 실제로 확인해 보고 더 심화된 내용을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며 과학 상식의 폭을 넓힌다. |
4층 과학실 |
이○○ |
정○○/ 최○○ |
12 |
3 |
만화창작부 |
다른 학생들의 그림을 보며 참고할 점을 얻습니다. 부원 내에 친목을 다지고, 그림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반영해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한다. |
4층 미술실 |
구○○ |
장○○ |
7 |
4 |
수학이 필요한 순간 |
수학과 관련된 활도으 중등 심화, 수학의 이해, 코딩등을 바탕으로 수학 능력을 향상시킨다. |
수학실 |
조○○ |
박○○ |
7 |
5 |
스텝업 |
안무를 배우면서 움직임을 통해 학생들의 표현력과 유연성 향상,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, 대인관계 지능 향상을 할 수 있다. 그리고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발굴하고 사회성을 기른다. |
체육교과실 |
김○○ |
문○○ |
12 |
6 |
연극부 |
연극에 대해 배우며 무대 위와 아래에서 어떤 일을 하는 지 배우고 축제 때 준비한 연극을 보여주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운다. |
5층 시청각실 |
김○○ |
윤○○ |
26 |
7 |
에스엔비에스 |
교내 방송 진행(영상 송출)을 위하여 마이크 설치 및 무선 마이크 채널 맞추기, 사진 및 영상 촬영, 편집 등을 한다. |
2층 방송실 |
이○○ |
진○○ |
16 |
8 |
온라인신문 경제동아리 |
온라인 매체를 통한 기사 작성하고 사회 이슈에 대한 토론을 하고, 경제지식에 관한 공부를 한다. 축제에활동 결과물을 전시한다. |
3층 사회실 |
서○○ |
정○○ |
11 |
9 |
코드블루 |
학년실 구급함 관리, 체육 관련 행사 보건 의료지원 부스 운영, 보건 프로그램 운영 등의 학생 참여형 보건 도우미 활동을 한다. |
1층 보건실 |
송○○ |
김○○ |
27 |
10 |
전시기획 동아리 |
학교 축제 전시를 준비하고, 전시작을 완성도 있게 출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을 한다. |
3층 미술실 |
정○○ |
강○○ |
4 |
11 |
이브이에스 |
수업 내 이론상으로만 배웠던 내용을 직접 실험해봄으로써 수업 내용의 이해도와 흥미도를 높이고 조금 더 심화된 내용을 통해 과학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게 한다. |
4층과학실 |
강○○ |
박○○ |
6 |
12 |
크래쉬 |
밴드 연주, 합주 및 악기 연주 실력 향상을 위해 연습하고 공연하는 활동을 한다. |
5층 음악실 |
김○○ |
강○○ |
10 |
13 |
창업동아리 |
창업과 사업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에게 필요한 정보와기초지식을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는 목적을 가지고 창업가들이 많이 가지는 외로움과 고독함을 해결 할 수있는 창업 커뮤니티 활동을 한다. |
학생 자치실 |
장○○ |
유○○ |
14 |
14 |
저스트 |
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 함께 연습하고 여러 무대에 올라가며 친화력도 기르고 성취감, 자신감, 협동력을 키우기 위해서 활동한다. |
4층 음악실 |
정○○ |
김○○ |
9 |
15 |
글빛지기 |
다양한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하고 경험하여 책 읽기 및 도서관에 친숙해지도록 한다. |
1층 도서관 |
윤○○ |
서○○ |
25 |
16 |
메싸클럽 |
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알고 실생활에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활용되는가의 연관된 사례를 조사하고 탐구하는 활동을 한다. |
수학 활동실 |
한○○ |
추○○ |
9 |